본문 바로가기

학교소개

원장인사말

학습자 중심, 전문인 자격증 중심, 지역시민중심 대학

경기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경기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은 정부의 평생교육원 설립 취지는 물론, 지성·덕성 · 감성이 조화된 글로벌 인재양성이라는 본 대학의 교육목표에 근거하여 21세기 지식기반사회에 주도적 역할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지식인의 양성을 그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본원은 학습자 중심의 열린교육, 전문인 양성교육, 지역시민중심의 시민교양교육을 중요 콘텐츠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랜 전통과 훌륭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널리 알려진 경기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은 모든 연령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맞춤식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유 · 무형의 모든 교육, 학습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새로운 분야의 학습수요를 능동적으로 반영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선, 본원은 학점은행제와 같은 학습자 중심의 열린교육을 통해 기존 대학의 엄격한 틀에서 벗어나 학습자 스스로 필요한 학점을 이수하여 대학졸업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2010년 개설한 원격교육원은 인터넷공간을 이용하여 학습자들이 시간과 공간의 제한 없이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학위취득에 필요한 일정한 학점을 이수한 학습자들에게는 경기대학교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문인 자격증 취득반과 같은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학습자들에게 취업 및 재취업의 기회를 확대시키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본원은 다양한 시민교양강좌를 개설하여 개인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키는 동시에 지역구성원이 상호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함으로써, 지역사회와의 나눔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기본적으로 인간은 ‘공부하는 인간(호모 아카데미쿠스, Homio Academicus)’입니다. 현대 지식정보화 사회의 속도감, 융복합적 양상 속에서 지식의 발전 또한 더욱 가속화, 다양화, 전문화될 것입니다. 우리 경기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은 이와 같은 시대적 추이에 상응한 차별화된 교육서비스를 여러분께 제공하여, 21세기를 선도하는 창의적 지식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평생교육원 원장 이수광

  • 취업성공후기. view
  • 원서접수. view
  • 합격자발표. view
  • 철도기관사. view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01.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02.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03.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