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뉴스

국제의료관광: 인천, 한-중 크루즈 의료관광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관리자 | 2017.01.20 | 조회 3136
 http://www.newstow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0778 [111]
오는 5월 1일 중국 천진과 인천을 잇는 5만 톤급 정기 크루즈 선 출항에 따른 크루즈 관광과 의료관광을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크루즈 의료관광 상품”이 선보일 예정이라고 인천 의료관광재단이 밝혔다.
5월 1일 중국 노동절을 기해 첫 운항을 시작하는 한-중 정기 크루즈선은 관광객 2천여명과 승무원 700여명이 승선할 수 있는 HENNA호로 인천에 연간 총 22회 입항하여 총 4만 여명 이상의 관광객이 인천으로 유입될 것으로 보고있다.
이번에 출시하게 되는 “크루즈 의료관광상품”은 중국의 HENNA 크루즈 선사(海航旅,游艇管理有限公司)와 롯데관광(주), 인천도시공사 관광마케팅팀과 함께 관광과 의료의 특성을 크루즈 상품 특성에 맞게 국내 최초로 개발한 상품으로 ▲가톨릭대인천성모병원 ▲가천대길병원 ▲나은병원 ▲인하대병원 등의 의료기관이 참여해 크루즈 여행객들이 여행 기간 동안, 기항지인 인천에서 혈액을 이용해 건강을 체크하는 빨리 알아보는 건강체크‘快知健康' 서비스와 인천 의료기관의 장점중의 하나인 스피드와 최신장비인 CT, MRI, PET-CT를 이용해 건강 유무를 확인하는 '오늘의 건강이 내일의 잭팟‘ 특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중 HENNA 크루즈 선사출항을 준비 하기 위한 중국 대표단과 인천 유관기관의 사전 간담회와 의료기관 방문이 있었으며, 한-중 크루즈 선사 여행객의 국내 기항지 투어를 전담하는 (주)롯데관광 크루즈 사업 본부 진건민 부장은 크루즈 입항을 통해 “첫째, 중국과 한국의 문화 교류를 향상 시키며, 둘째, 인천지역 홍보를 통한 지역 기업의 판매 촉진을 일으키며, 세째 관광과 의료상품 촉진의 결과로 상품의 질을 향상시키는 효과를 얻게 되며, 넷째, 미래에 보다 많은 분야의 발전을 기대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인천의료관광재단은 “이번 크루즈 선사 여행객 대상 크루즈 의료 관광 상품을 계기로 향후에도 관광과 의료가 결합된 새로운 개념의 의료관광상품을 지속 출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건강도시 ‘인천’의 이미지 제고뿐만 아니라, 한국 의료 서비스에 대한 이미지 상승, 의료 관광객을 통한 인천 관광 활성화 등 의료와 관광이 골고루 발전할 수 있는 선순환 기반을 더욱 더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icoComment 댓글 0
  • 취업성공후기. view
  • 원서접수. view
  • 합격자발표. view
  • 철도기관사. view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01.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02.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03.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