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뉴스

국제의료관광: “메디컬테마파크 세워 의료관광 활성화 할 것”

관리자 | 2017.01.20 | 조회 2486
  http://joongang.joinsmsn.com/article/aid/2012/12/10/9732921.html?cloc=… [74]

  지난달 29일 인천시 서구 신공동 천마산 밑자락에선 공사가 한창이다. 높게 올라선 노란색 타워 크레인 3대가 분주히 건축자재를 나른다.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이 신축 중인 인천국제성모병원 공사 현장이다. 대지 총면적이 4만4125㎡(1만3348평)에 이른다.

 이 대형 프로젝트를 총지휘하고 있는 인천성모병원 박문서 행정부원장(신부·예방의학박사)을 공사장 사무실 2층에서 만났다. 박 부원장은 “점차 높아지는 인천 서구지역의 의료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병원을 신축하게 됐다”며 “인천국제성모병원과 함께 실버타운 ‘마리스텔라’, 복합 문화공간이 어우러진 메디컬테마파크”라고 설명했다. 현재 공사 공정률은 약 38%다.

 메디컬테마파크(작은 사진)는 천마산을 등지고 들어선다. 인천국제성모병원은 지하 6층, 지상 11층 1000병상 규모다. 박 부원장은 “통합의학·성체줄기세포치료·장수의학·노화연구 등 미래 질병을 예방·치료할 수 있는 분야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국제적으로 경쟁력 있는 연구중심병원을 만든다는 방침이다. 박 부원장은 “다양한 임상연구 결과가 혁신적인 의료기기·신약 개발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미 이 같은 노력의 가시적 성과가 나오고 있다. 박 부원장은 “하버드대와 공동으로 신경계 질환에 작용하는 획기적인 의료기기를 개발하고 있다. 내년에 결과를 공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인천국제성모병원은 동서중개의학연구소도 활성화해 침의 효과를 규명할 계획이다.

 실버타운인 마리스텔라는 라틴어로 바다의 별이다. 마리스텔라는 지하 5층, 지상 12층 규모에 264세대가 들어선다. 박 부원장은 “응급상황 시 인천국제병원이 제공하는 의료서비스를 신속하게 받을 수 있다”며 “입주와 동시에 진행하는 건강검진 결과를 바탕으로 치매·중풍 등 다양한 질병 예방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인천국제성모병원과 실버타운을 잇는 공간과 지하에는 복합문화 시설이 만들어진다. 약 3305㎡(1000평) 규모의 공연장을 꾸민다. 한식 등 다양한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쇼핑몰이 들어선다. 박 부원장은 “환자에게 진료 서비스만 제공하는 병원의 모습은 바뀌어야 한다. 다양한 문화가 어우러져 환자에게 즐거움을 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문서 행정부원장은 “병원은 환자에게 진료 서비스뿐 아니라 즐거움도 줘야 한다”고 말했다 메디컬테마파크는 박 부원장이 2년 동안 고민해 내놓은 청사진이다. 박 부원장은 “벤치마킹을 위해 미국·일본 등 의료 선진국을 찾았다. 하지만 어디에도 이런 모델이 없었다”고 말했다. 박 부원장은 인천 서구에 메디컬테마파크를 건설하면 국제적인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했다. 의료관광을 활성화할 수 있는 지리적 요충지이기 때문이다.

 박 부원장은 “인천국제공항과 김포공항이 20~30분 거리에 있고, 인근에 2014년 인천아시안게임 주경기장이 들어선다”며 “자연친화적 복합 문화공간으로 외국 관광객을 유입시키면 의료관광으로 연결시킬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인천국제성모병원은 국제화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해외 거점을 늘려갈 계획이다. 박 부원장은 “중국·러시아·우즈베키스탄 등 인접 국가에 외국인 진료와 의료관광을 전담하는 기관 30곳을 설립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메디컬테마파크는 2014년 1월 오픈할 예정이다.



icoComment 댓글 0
  • 취업성공후기. view
  • 원서접수. view
  • 합격자발표. view
  • 철도기관사. view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01.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02.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03.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