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뉴스

항공서비스 : 대한항공, 2011년 세계 항공 문화를 혁신적으로 바꿨다

관리자 | 2017.01.18 | 조회 1959
 
 
[사진] 대한항공은 1월 11일 저녁(현지시간) 카타르 도하에서 열린 ‘월드 트래블 어워즈 2011 그랜드 파이널(World Travel Awards 2011 Grand Final)’ 시상식에서 ‘세계 최고의 혁신 항공사(World's Most Innovative Airline)’ 상을 수상했다. 김재호 대한항공 구주중동지역본부장(가운데)이 행사 관계자들과 함께 사진 촬영을 위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1월 11일 저녁 (현지시간) 카타르 도하 소재 ‘카타르 컬쳐럴 빌리지(Katara Cultural Village)’에서 열린 ‘월드 트래블 어워즈 2011 그랜드 파이널(World Travel Awards 2011 Grand Final)’ 시상식에서 ‘세계 최고의 혁신 항공사(World's Most Innovative Airline)’로 선정됐다.
월스트리트저널(Wall Street Journal)이‘여행업계의 오스카상’ 이라고 칭한 바 있는 이 상은 영국 여행운송 콘텐츠 제공사 월드 트래블 그룹(World Travel Group)이 1993년 창설하였으며, 매년 전세계 여행, 관광, 항공업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조사해 수상자를 뽑고 있다.
대한항공의 이번 수상은 환율 및 유가 상승에 따른 글로벌 항공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A380 도입, 좌석 명품화 프로젝트를 통한 기내환경 업그레이드 등 고객들에게 명품서비스 제공하기 위한 혁신적 노력이 인정 받았기 때문이다.
특히 대한항공이 2011년 6월부터 동북아시아 최초로 선보인 A380 차세대 항공기는 ▲ 퍼스트 및 프레스티지 클래스 승객을 위한 프리미엄 휴식 공간인 ‘셀레스티얼 바’(Celestial Bar) ▲ 2층 전체 프레스티지 클래스 구성 ▲ 세계 최초 기내 면세품 전시공간 등을 설치해 승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과 편안함을 동시에 선사하며 2011년 한 해 동안 세계 항공 여행의 트렌드를 선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날 시상식에 참석한 대한항공 구주중동지역본부장 김재호 상무는 “이번 수상은 고객 항공여행 편의를 향상시키고자 하는 대한항공의 지속적 노력의 결과”라며 “특히 2011년에는 친환경 차세대 항공기인 A380을 통해 혁신적인 기내시설 및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어서 의미 있는 한 해 였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항공은 세계적인 항공분야 상을 잇달아 수상하며 글로벌 명품 항공사로서의 명성을 높여가고 있다. 지난 해 12월 세계적인 여행전문지 비즈니스 트래블러 주최로 열린 ‘2011년 여행 업계 최고상’ 시상식에서 ‘아시아 최고 항공사’, ‘최고 광고 캠페인 항공사’ 2개 부문을 수상 한 바 있으며, 지난 9월에는 중국 유명 여행패션지 ‘보야지’ 주관으로 열린 ‘보야지 트래블 애뉴얼 어워드 2011’ 에서 ‘최고 아시아 항공사’상을 수상한 바 있다.
icoComment 댓글 0
  • 취업성공후기. view
  • 원서접수. view
  • 합격자발표. view
  • 철도기관사. view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01.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02.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03.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