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뉴스

[항공서비스] 인천국제공항 주차난 해소를 위한 주차타워 운영 개시

관리자 | 2017.01.23 | 조회 4885
인천국제공항 주차난 해소를 위한 주차타워 운영 개시

 


- 2,810대 주차 가능한 주차타워 2개동 신축으로 주차난 일부 해소 기대 
- 주차장 순환셔틀버스 5분 간격 운행, 정류장 냉난방시설 구비 등 주차편의시설 대폭 확충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박완수)는 성수기 극심한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해 장기주차장 주차타워를 신축, 2015년 7월 20일부터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인천국제공항은 2001년 개항 이래 연평균 6.9%, 최근 4년 동안은 7.98%에 달하는 가파른 여객 증가 추이를 보이고 있고, 주차수요 또한 연평균 5.4%의 가파른 증가 추세로 성수기마다 교통 혼잡 상황이 빚어지고 있다.

2014년 기준 단기주차장이 연간 185일, 장기주차장은 124일 간 만차 상태로 운영될 정도로 이용객이 급증함에 따라 교통시설 정상 운영을 위한 특별 비상근무체계를 가동 중인 상황이다.

이에 인천공항공사는 약 300억 원의 예산을 투입, 교통센터 인접구역에 2,810면의 주차타워 2개동을 신축하여 하계성수기 주차수요 급증에 적극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주차타워를 이용할 경우에는 장기주차장으로 진입하여 안내표지에 따라 주차 후 도보로 교통센터를 거쳐 여객터미널로 이동하면 된다.

주차타워 운영에 맞춰 장기주차장의 셔틀버스 정류장 2개소도 새롭게 개장하고, 여객터미널행 셔틀버스를 5분 간격으로 운행할 계획이다. 셔틀버스 정류장에는 냉난방장치도 설치하여 이용객들이 무더위와 한파를 피할 수 있도록 배려한다.

최근 인천공항공사는 비상주차장 운영, 심야버스 확대, 공항철도 첫차 조기운영, 불법주정차 단속 CCTV운영, 여객터미널 전면도로 주차대행 전면금지, 주차대행 차량접수장 이전 등의 종합대책을 시행하며 교통불편 해소에 총력을 기울여 왔다.

또한 외곽주차장 추가조성, 주차요금체계 조정을 통한 수요조절, 각종 교통시설 개선 등 다각적인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그러나 매년 급증하는 주차수요로 인해 공항 인근지역 주차장 증설이 한계에 부딪힘에 따라 앞으로는 자가차량 이용 자제와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지원방안도 병행할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 박완수 사장은 “메르스 사태로 감소한 여객수요가 하계성수기를 맞아 다시 회복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고객 여러분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공항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교통시설 개선사업을 비롯한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끝)


기사출처   http://news.airportal.go.kr/

icoComment 댓글 0
  • 취업성공후기. view
  • 원서접수. view
  • 합격자발표. view
  • 철도기관사. view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01.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02.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03.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