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뉴스

[공지] 박근혜 대통령, 경제재도약 담화, 노동-공공-금융개혁+서비스산업 육성 강조

관리자 | 2017.01.23 | 조회 3841

박근혜 대통령, 경제재도약 담화, 노동-공공-금융개혁+서비스산업 육성 강조



박근혜 대통령이 6일 발표한 대국민 담화에서 노동, 공공, 금융개혁을 강조하고 서비스 산업의 비중을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경제재도약을 위해 드리는 말씀’이라는 담화를 발표하며 노동 개혁을 위해 임금피크제 도입, 실업급여 10% 증액과 수령기간 30일 연장, 고용복지 플러스센터 확충 방침을 밝혔다.  

임금피크제는 공공기관부터 우선 도입되며 올해 실현할 방침이다. 실업급여는 현행 통상임금의 50% 수준에서 60%로 늘어나며 지급기간도 현행보다 30일 늘어나게 된다.

박 대통령은 공공부문의 개혁을 위해 향후 공공기관의 중복과잉 기능을 핵심 업무 중심으로 통폐합하고 정부예산의 부정수급 등 재정누수를 차단해 매년 1조원 이상을 아낄 방침이다. 열린 재정이라는 포털을 구축해 정부 재정 운용의 투명성을 높일 계획이다.

교육개혁과 관련, 자유학기제, 공교육 정상화, 교육재정개혁, 일학습병행제, 선취업 후진학, 사회수요맞춤형 인력양성 등 6개 개혁과제를 계속 진행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초중고 시험에서 선행 출제 관행을 끊고 수능 난이도 안정화를 통해 공교육을 정상화시킬 방침이다. 능력 중심의 사회를 이해 797개의 국가직무능력표준 보급을 확대하고 고교졸업 후 취업하더라도 언제든지 학업의 기회를 가질 수 있게 할 방침이다. 사회수요를 반영한 학과와 교육과정 확산을 지원해 대학 구조개혁을 강력히 추진할 계획이다.

금융 개혁과 관련 박 대통령은 전세계적인 핀테크 혁명에 동참하며 금융권에 만연한 보신주의와 현실에 안주한 금융회사의 영업형태를 바꿔나갈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크라우드 펀딩, 인터넷 전문은행과 같은 새로운 금융모델이 도입된다.  

또 박 대통령은 서비스 산업 육성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히며 특히 의료, 관광, 콘텐츠, 금융, 교육 분야에 대한 투자와 문화-예술과 ICT 융복합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국회에 3년 이상 묶여 있는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을 통과시켜 줄 것을 요청했으며 우리의 수준높은 의료, 관고아, 콘텐츠, 금융, 교육 등의 서비스를 13억 중국 등 전세계에 제공할 수 있도록 관광진흥법, 국제의료사업지원법 통과도 더불어 요청했다.

박 대통령은 창조경제 실현을 다시 한번 실현하며 대국민 담화를 마무리했다. 5천년 역사에 내재된 창조적 유산을 우리 안의 창조적 기질과 역량에 결합할 것을 강조했다. 우리의 역사와 전통, 지역문화에 기반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자생적인 창작생태계 조성을 약속했다. 문화창조융합벨트 구축을 통해 문화콘텐츠 선순환 시스템뿐만 아니라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다.  




기사원문보기

http://www.ekn.kr/news/article.html?no=154061

icoComment 댓글 0
  • 취업성공후기. view
  • 원서접수. view
  • 합격자발표. view
  • 철도기관사. view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01.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02.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03.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