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뉴스

[공지] 박근혜, 797개 국가직무능력표준 보급 확대하기로

관리자 | 2017.01.23 | 조회 3843

박근혜, 797개 국가직무능력표준 보급 확대하기로



박근혜 대통령은 797개 국가직무능력표준의 보급을 대폭 확대해 능력이 우대받는 사회를 만들기로 했다.

박 대통령은 사회수요를 반영한 학과와 교육과정이 확산되도록 대학 구조개혁도 강력히 추진한다.

박근혜 대통령은 6일 대국민 담화문을 통해 “학벌이 아닌 능력을 우대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 지난해 개발한 797개 국가직무능력표준의 보급을 대폭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국가직무능력표준은 산업현장에서 업무를 성공적으로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직무능력(지식, 기술, 태도)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도출하여 표준화한 것으로 박근혜정부의 핵심 국정과제다.

박 대통령은 선 취업 후 진학제도를 더욱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바로 취업하더라도 원하는 시기에 언제든지 학업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대학교육의 개혁에 대해서도 역설했다.

박 대통령은 “대학도 사회의 수요에 맞는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사회수요를 반영한 학과와 교육과정의 확산을 지원하면서 구조개혁을 강력히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자유학기제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지난해부터 시범 운영하고 있는 자유학기제는 학교폭력이 줄어들고 학교생활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진다는 현장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며 “내년부터는 자유학기제를 전면 확대해서 학생들이 꿈과 끼를 살리는 창의적 인재로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초중고 시험에서 선행 출제를 하는 관행을 끊고, 수능 난이도를 안정화해 공교육 정상화의 토대를 쌓겠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문화융성이 경제 재도약을 위해 필수적이라는 점도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이제 대한민국은 오천년의 전통, 아름답고 독창적인 우리 문화를 통해서 세계 속에서 문화를 선도하는 문화강국으로 발돋움해야 한다”고 말했다.



<기사원문보기>

http://www.businesspo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705

icoComment 댓글 0
  • 취업성공후기. view
  • 원서접수. view
  • 합격자발표. view
  • 철도기관사. view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01.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02.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03.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