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뉴스

경기대학교 평생교육원 NCS국비지원 항공지상직, 관광통역안내사 수강생모집

관리자 | 2019.05.02 | 조회 5806

국내 의료 및 관광서비스산업은 국가기간전략산업으로 최근 글로벌 전문인력을 필요로 하는 대기업 및 공기업, 공공기관에서는인사 및 채용절차에 실무능력 중심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인사시스템을 구축하여 NCS 직무교육 및 NCS 기반 국가자격증 취득하도록 장려하기도 한다.


71년 전통의 관광경영학과 및 호텔경영학과 명문 경기대학교 부설기관인 경기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NCS기반 관광통역안내사,컨벤션기획사,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국가기술자격증 과정 및 항공지상직 예약발권/여행사 오퍼레이터 양성 국비지원 과정을 개설하였다.


경기대 평생교육원 NCS기반 관광통역안내사, 컨벤션기획사,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국가자격증과정 및 항공지상직 예약발권/여행사OP 양성과정은 고용노동부 고용복지+센터에서 취업성공패키지, 내일희망찾기 등 프로그램에 참여한 구직자(실업자) 내일배움카드 발급자 및 근로자(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소지자들은 최대 100%까지 무료교육으로 진행된다. 일반인, 직장인, 대학교 졸업예정자, 경력단절여성 등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NCS기반 관광통역안내사(국가자격증 대비) 양성과정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국내여행 기획, 한국문화 소개, 국사 및 관광자원 해설, 관광법규 등 이론과 실무를 통해 국가자격증 필기시험 대비 및 NCS 직무능력 교육을 통한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NCS기반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국가자격증 대비) 양성과정은 국제화되는 의료시장에서 외국인 환자를 유치하고 관리하기 위한구체적인 진료서비스지원, 관광지원, 국내외 의료기관의 국가 간 진출을 지원할 수 있는 의료관광 마케팅, 의료관광 상담, 리스크관리 및 행정업무 등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고급인력을 목표로 한다.


NCS기반 컨벤션기획사(국가자격증 대비) 양성과정은 회의 유치 및 기획을 비롯한 운용, 신규 전시회 개발 등 컨벤션 이론과 실무교육으로 업무에 대해 전문적 지식을 갖춘 전문가를 목표로 한다. 이후 MICE 분야 컨벤션센터 등 국제회의 및 전시회 관련 업체로 진출이 가능하다. 


NCS기반 항공지상직 예약발권/여행사 오퍼레이터 양성과정은 차세대 예약시스템 TOPAS Sellconnect(토파스 셀커넥) 예약, 발권 자격증 취득 및 NCS국내여행안내 여행사OP 직무능력 강화 실무교육으로 국내외 항공사 지상직 공채 및 여행사 취업 준비생이라면 기본적으로 준비되고 있는 직무 자격증 중 하나이며, 입사 후 실무 상황을 제대로 소화하기 위한 스킬 또한 익힐 수 있는 교육이다. 


경기대 평생교육원 NCS교육지원센터 담당자는 “고용노동부 고용센터 취업성공패키지 내일배움카드 발급자의 경우 최대 100%까지 수강료 국비지원이 가능해 부담 없이 NCS교육 받을 수 있는 기회”라며 “공기업 및 대기업 NCS채용절차에 대비하여 취업준비생뿐만 아니라 이직을 희망하는 직장인들도 근로자 내일배움카드가 적용되는 NCS통합과정으로 좋은 교육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훈련과정은 고용노동부(HRD-NET)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수강신청 및 문의는 경기대학교 NCS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기사원문 및 출처]

공감신문 http://www.gokorea.kr/news/articleView.html?idxno=178880

icoComment 댓글 0
  • 취업성공후기. view
  • 원서접수. view
  • 합격자발표. view
  • 철도기관사. view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01.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02.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03.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