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합격후기

진에어 지상직 공채(에어코리아) 합격 13학번 유정난

관리자 | 2017.11.10 | 조회 245



안녕하십니까. 이번에 에어코리아 김포국제공항 진에어 지상직에 최종 합격한 항공서비스 13학번 유정난입니다.

 

저는 처음 객실승무원을 꿈꾸고 있었지만 3년 동안 학교에서 다양한 수업과 자격증 취득을 하면서 지상직 승무원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 이후 방학동안 꾸준히 강남의 토익학원을 다니며 점수를 올리고, 학교에서 토파즈 CRS 수업을 듣고 자격증을 취득하며 취업 준비를 했습니다. 그 중 가장 큰 도움이 되었던 것은 학교수인 한국어면접과 영어면접이었습니다. 당연히 어학적인 부분도 뒷받침이 되어야 하지만 입사 전 면접을 보기 때문에 이미지메이킹과 자세, 답변 등 기본적으로 준비가 되어있어야 떨지 않고 충분히 실력을 발휘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어면접 수업을 빠짐없이 듣게 되었으며, 수업 시간에 교수님과 함께 실습과 면접스터디를 통해 좋지 않은 습관들을 보완하고 예상 질문의 답변을 미리 준비하는 등 노력 하였습니다. 영어면접 또한 교수님에게 조언을 받고, 역시나 예상 질문에 답변을 달아 외우며 면접 실습을 통해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준비를 하는 도중 에어코리아의 공채 소식을 우연히 보게 되어 지원하게 되었고 서류를 통과하여 면접을 보게 되었습니다. 에어코리아는 다른 회사와 다르게 필기시험을 본다고 하여 항공 약어와, 여권의 종류 등을 미리 공부하고 갔습니다. 당일 필기시험에는 영어문제와 계산문제, 항공약자, 인적성문제로 10개를 20분 내에 봐야하는 내용이었으며, 그 후 51조로 면접을 보러 갔습니다.

 

면접관분은 남자 세분이셨으며 공통질문으로 한국어와 영어로 본인 소개 및 봉사활동 경험과 체력관리에 대해서 물으셨습니다. 그리고 개별적으로 이력서를 토대로 질문하셨고, 면접이 끝나갈 무렵 본인의 별명과 그 이유에 대해서 자신 있는 언어로 말해보라고 하셔서 저는 6년 동안 아르헨티나에서 유학하며 배운 스페인어로 답했습니다.


다른 분들은 모두 영어로 답했습니다. 또한 마지막으로 입사하게 되면 진에어와 대한항공 두 항공사 중 한 곳으로 발령받을텐데 어느 곳으로 가고 싶냐고 물으셨습니다. 면접은 준비한 질문들이어서 어렵지 않았으며 대체로 편안했고 분위기도 밝았습니다. 그렇게 45분간의 면접이 끝나게 되었습니다.

 

4일 후 최종합격 문자를 받게 되었고, 다음 주 입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해외에 계신 부모님 곁을 떠나 혼자 한국에서 공부한 만큼 좋은 결과를 얻고 싶어 더욱 노력한 것 같습니다. 꿈을 이룬 만큼 입사해서도 열심히 다닐 것 입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모든 분들 또한 포기하지 마시고 꼭 하고자 하는 꿈 이루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icoComment 댓글 0
  • 대표번호 안내 02-312-2079,2069 9시 30분~18시 (12시~13시 점심시간)
  • 원서접수. view
  • 합격자발표. view
  • 서비스산업계열 주간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01.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02.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03.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