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뉴스

[국제의료관광컨벤션] 외국인의료보험, 인천 관광산업 '보약' 될까

관리자 | 2017.01.23 | 조회 4010

외국인의료보험, 인천 관광산업 '보약' 될까

인천시 전국 최초 'PEACE OF MIND' 도입
치료후 90일 '케어' … 3개 병원 시범사업 참여




인천시가 전국 최초로 외국인 대상 의료보험상품인 'PEACE OF MIND' 서비스를 도입하고 인천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시범사업에 들어간다. 

이번 시범사업은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 중인 '의료관광 클러스터' 사업 중 하나로, 메르스로 침체된 한국 의료관광을 활성화 하고 의료기관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인천관광공사와 인천시는 5일 인천관광공사 회의실에서 'PEACE OF MIND'(이하 POM) 시범사업 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공사와 시 관계자를 비롯해 미국과 영국의 재보험사, 시범사업 참여 병원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POM서비스는 의료관광을 목적으로 인천의 병원을 찾은 해외의료관광객에게 치료 종료일 이후 90일간 의료 서비스에 대한 후속 케어를 약속하는 보증 프로그램이다.

해외의료환자들은 전용 웹 센터를 통해 단순 문의부터 상담, 재방문 치료에 대한 요청을 24시간 응대받을 수 있다. 

재방문 치료가 승인된 환자는 항공권 티켓과 호텔 숙박, 체류비, 진단비용으로 최대 500만원을 비롯해 픽업 및 샌딩 서비스까지'PEACE OF MIND' 운영사 아이엠월드와이드로부터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 시범사업에는 공사가 시범사업 공모를 통해 선정한 나은병원, 메트로타미 성형외과, JK위드미 성형&피부센터 3개 병원이 참여해 올해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공사는 해당 병원에 2013~2014년 인천시 외국인환자 유치실적을 기준으로 금액을 배분해 인센티브 2500만원 한도 내 지원할 예정이다. 

이들 병원들은 한국 의료관광에 대한 환자의 안심 요구가 가장 높은 성형을 중심으로 POM을 도입해 인천의료기관의 브랜드를 제고하고 한국 의료관광의 신뢰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강신원 인천시 보건복지국장은 "이번'POM'서비스는 해외 환자에 대한 인천의료기관의 신뢰도는 물론 대한민국 의료관광의 신뢰도를 획기적으로 높여나갈 수 있는 시스템"이라며 "이번 시범 사업운영을 통해 인천의 의료관광 경쟁력과 대외 브랜드 파워를 지속적으로 높여갈 계획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http://www.incheonilbo.com/?mod=news&act=articleView&idxno=669794

icoComment 댓글 0
  • 취업성공후기. view
  • 원서접수. view
  • 합격자발표. view
  • 철도기관사. view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01.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02.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03.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