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뉴스

[항공서비스] 김해공항에서 유럽으로 가는 하늘 개설 기반마련

관리자 | 2017.01.23 | 조회 3071
김해공항에서 유럽으로 가는 하늘 개설 기반마련
한-네덜란드 국제항공 노선 운항횟수 증대된다



풍차와 튤립, 렘브란트와 고흐, 히딩크, 그리고 헤이그 특사로 기억되는 멀지만 가까운 나라, 네덜란드로 가는 하늘길이 확대된다.

국토교통부(유일호 장관)는 9월 22일~23일 양일간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네덜란드 정부 대표단과 항공회담을 개최하고, 부산-암스테르담 노선에서 주3회 운항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고 밝혔다.

* 정부 수석대표 : (우리측) 국토교통부 항공정책관 이문기
                    (네덜란드측) 인프라환경부 수석교섭관 Mr. Alphons Daniels

이로써 부산‧영남지역에서 인천공항까지 이동하지 않고 김해공항을 통해 직접 네덜란드로 가는 하늘길이 열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김해-뮌헨 노선을 운항하던 독일 루프트한자가 수요 부족으로 단항*한 이래로, 부산‧영남지역에서 유럽으로 가기 위해서는 환승 내항기**나 KTX 등을 이용해 인천으로 이동하거나 제3국을 경유해야 했으나,

* 루프트한자 김해-뮌헨 노선 운항 : 주5~6회, ’07.3~’14.3월 운항

** (환승 내항기) 김해-인천 간 운항하는 항공편으로 인천공항을 통한 국제선 승객만 탑승 가능하며 김해공항에서 CIQ(세관‧출입국‧검역) 시행, 대한항공 일4회 운항중

  ※ 인천-암스테르담(현) : (대한항공) 주4회 운항, (KLM네덜란드항공) 주7회 운항

김해공항에서 네덜란드로 가는 직항 노선이 개설되면, 네덜란드 스키폴공항(암스테르담)에서 환승을 통해 인근 유럽지역으로 여행할 수 있게 되어 항공교통이용자의 선택의 폭이 넓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항공회담은 김해공항-유럽 항공수요 증가와 시장 잠재력을 바탕으로 지역민의 항공교통 이용 불편 해소 및 지방공항 활성화 차원에서 개최되었으며,

실제 취항이 이루어지면, 부산‧영남 지역민의 여행 편의 향상과 김해공항 활성화 뿐 아니라 관광업 등 관련 지역산업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번 항공회담에서 우리측은 화물을 주 3회 추가 운항할 수 있게되어, 우리 항공사는 화물 운송수요에 따라 최대 주 7회까지 한-네덜란드 노선을 운항할 수 있게 된다.

이로써 유럽지역 화물 운송시장에서 우리 항공사가 수요 변화에 빠르게 대처하여 영업망을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다. (끝)


기사출처

http://news.airportal.co.kr/newshome/mtnmain.php?mtnkey=articleview&mkey=scatelist&mkey2=1&aid=41201

                                         
icoComment 댓글 0
  • 취업성공후기. view
  • 원서접수. view
  • 합격자발표. view
  • 철도기관사. view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01.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02.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03.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