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뉴스

항공서비스 : 대한항공, 김해~인천 환승 전용기 첫 취항

관리자 | 2017.01.19 | 조회 2379
- "김해공항에서 출입국 수속 마치고 인천에서는 환승만 하세요"...하루 3차례 운항, 국제선 환승 시간 대폭 단축

인천공항에서 부산지역으로 항공기를 갈아타는 환승 여행객의 탑승 수속이 수월해진다.

앞으로는 김해공항에서 출입국 수속을 모두 마치고 인천공항에서는 환승만 하면 되기 때문이다. 수속 시간도 15분~35분 정도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대한항공은 2일 오전 김해공항 국제선 출발장에서 인천~김해공항 환승 전용내항기 첫 취항 기념식을 가졌다고 이날 밝혔다.

대한항공은 이날부터 매일 3차례씩 147~188석 규모의 보잉 737기종을 투입해 김해공항과 인천공항을 운항한다. 부산 출발은 오전 7시 15분, 오전 10시 25분, 오후 4시 50분이며, 인천 출발은 오전 8시 50분, 오후 5시 45분, 오후 8시 30분이다.

환승 전용내항기는 국제선에 준해 운영되기 때문에 탑승수속과 입국은 김해공항 국제선 청사에서 이뤄진다.

이는 김해공항 이용객이 인천공항을 통해 출.입국할 때 부산과 인천에서 탑승 수속을 각각 받아야 하는 불편을 없애려는 것이다.

외국에서 인천공항을 거쳐 김해공항으로 들어오는 승객은 인천공항 도착 후 바로 국제선 환승 전용내항기로 갈아탄 뒤 김해공항에서 세관, 출입국 관리, 검역 등 수속을 하면 된다.

김해공항에서 인천공항을 거쳐 외국을 오가는 국제선 승객은 김해공항에서 국제선 탑승 수속을 마치고 인천공항에서 환승 형태로 탑승하면 된다.

국제선 환승 전용내항기 운항으로 인천공항에서의 환승 시간이 입국은 현재 80분에서 45분으로, 출국은 현재 60분에서 45분으로 단축된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국제선 환승 전용기를 운항함으로써 영남지역 승객들이 편안하게 외국으로 나갈 수 있게 됐다"며 "미주, 유럽 등 해외에서 부산을 찾는 관광객의 출입국 절차를 간소화해 지역 관광산업 및 김해공항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icoComment 댓글 0
  • 취업성공후기. view
  • 원서접수. view
  • 합격자발표. view
  • 철도기관사. view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01.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02.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03.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