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뉴스

항공서비스 : 아시아나, 교육 기부 ‘글로벌 매너 스쿨’ 실시

관리자 | 2017.01.18 | 조회 2201


아시아나항공(대표: 윤영두)이 교육과학기술부 산하 과학창의재단과 함께 26일(목) 강서구 오쇠동 아시아나타운 교육훈련동에서 고졸 취업준비생 25명을 대상으로 교육 기부 프로그램 ‘글로벌 매너 스쿨(Global Manner School)’을 실시한다.
‘글로벌 매너 스쿨’은 참가 학생들이 성공적인 면접을 치를 수 있도록 웃음, 인사, 자세 등 첫 인상에 대한 비쥬얼 커뮤니케이션, 악수 방법 등 직장 예절에 대한 글로벌 매너 및 에티켓, 호감형 대화법 교실로 구성됐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학생 손하영(대구 혜화여고 3학년)양은 “이번 ‘글로벌 매너 스쿨’ 교육을 통해 면접을 앞두고 복장, 자세 등에 대한 준비가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며 “외모와 예절도 경쟁력이란 것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승무원을 꿈꾸는 고등학생들 20명을 위해 27일(금) ‘승무원 체험교실’ 행사도 함께 실시해 이미지 메이킹, 서비스 역할극 등 교육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아시아나는 취업 준비 고등학생들과 승무원 지망생들을 위해 한국과학창의재단 교육기부(www.교육기부.kr)를 통해 ‘글로벌 매너 스쿨’ 연2, ‘승무원 체험교실’ 연4회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금호아시아나그룹이 2011년 12월 교육과학기술부와 체결한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교육기부센터로 교육기부 프로그램의 컨설팅과 학생모집 지원 등을 시작해 이뤄졌다. 아시아나의 ‘글로벌 매너 스쿨’과 ‘승무원 체험교실’ 외에도 금호타이어의 ‘모터 스포츠 체험교실’,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의 ‘찾아가는 사랑의 금호아트홀’ 등 다양한 교육기부 행사들이 준비 중이다.
한편 아시아나의 서비스 교육은 블라디보스톡항공, 사할린항공 등 극동 지역 항공사들과 전일본공수(ANA), 싱가포르항공, 터키항공 등에 서비스 교육을 제공할 정도로 항공업계에서도 고품격 서비스로 인정을 받고 있다.
출처: 아시아나항공
icoComment 댓글 0
  • 취업성공후기. view
  • 원서접수. view
  • 합격자발표. view
  • 철도기관사. view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01.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02.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03.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